본문 바로가기
  • Welcome to Wildrose Country
About me...Helen/헬렌의 일상에서

올해 어머니날에 복덩이 아들이 선사한 특별한 난초 화분

by Helen of Troy 2024. 5. 21.

 

 

복덩이 아들이 세 시간에 걸쳐서 만든 레고 난초

 

지난 일요일은 어머니날이었다.

그 전날 미국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집에 가서 옷만 갈아입고

바로 합창공연 연습에 참가해서

집에 돌아오니 그제야 쌓였던 피로감이 밀려왔다.

그래서 며칠 만에 바로 안락한 내 침대에 눕자마자

꿈나라로 바로 날아갔다.

 

다음날 아침에 느지막하게 눈을 뜨니

늘 어머니날 아침에 그러하듯이

세 아이들이 함께 브런치를 준비하는 냄새가 

내 방까지 풍겨왔다.

 

올해 어머니날 브런치는

17년 만에 집에 돌아온 큰 딸이

블루베리 팬케이크와 시금치 Quiche를 준비해서

예쁘게 차려 주었다.

(너무도 피곤해서 평소처럼 사진을 찍을 생각도 못했다.)

 

대충 식사가 끝나자

각자 준비한 어머니 날 선물을 내게 건네주었다.

큰 딸은 여행에 신으라고 편한 신발,

막내딸은 4계절의 엄마의 모습을 담은 사진 액자들

그리고 복덩이 아들은 

놀랍게도 레고 블록으로 만든 Orchid/난초 화분을 준비했다.

 

 

나는 오래전부터 가족들에게 내 생일이나 어머니날에

며칠 못 가서 시드는 비싼 생화 부케나 꽃다발보다는

꽃 화분을 받는 것을 선호하다 보니

어느덧 아이들이 선사해 준 난초 화분이 그동안 많이 모였다.

 

그래서 그랬는지

레고 블록으로 무엇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복덩이 아들이 약 3시간 정도 걸려서

600여 개의 레고 블록을 조립해서

아주 특별한 난초 화분을 만들어서

올해 어머니날 선물로 내게주었다.

 

덕분에 생각지도 못하게  평생 한결같이 

늘 화사한 꽃을 피우는 멋진 화분이 생겼다.

 

어머니날의 두 남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