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비엔나의 벨베데어 궁전:
(2018년 6월 22일)
Der Stephansdom in Wien/비엔나의 성 슈테판 대성당
1832; oil on canvas
by RUDOLF VON ALT/루돌프 폰 알트
(Wien 1812 - 1905 Wien)
BIEDERMEIERZEIT
ZWISCHEN SALON UND BÜRGERLICHEM WOHNZIMMER
비더마이어 시대/살롱과 부르조아의 방
Der Brotschneider/빵을 자르는 사람
1823; Oil on canvas
MORITZ VON SCHWIND/모리츠 폰 슈빈트
(Wien 1804 - 1871 Niederpöcking)
Philippine Böhmer, spätere Hofrätin Lötsch
(Mädchen mit Strohhut)
필리피너 뵈머, 후에 호프래틴 러취(밀짚모자를 쓴 소녀)
1817; oil on canvas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트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1865 Hinterbrühl)
Der fürstlich Esterhazy'sche Rat Mathias Kerzmann
mit seiner zweiten Gattin Maria Helena,
geb. Mikolischütz, und Tochter Maria
에스터하지 왕자의 고문관인 마티아스 케르츠만과
그의 두 번째 아내 마리아 헬레나와 딸 마리아
1835; oil on canvas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트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1865 Hinterbrühl)
Lesendes Mädchen/책을 읽는 소녀
1850; oil on canvas
FRANZ EYBL/프란츠 아이블
(Wien 1806 - 1880 Wien)
Schlummernde Frau/잠을 자는 여인
1849; oil on canvas
JOHANN BAPTIST REITER/요한 밥티스트 라이터
(Linz 1813 - 1890 Wien)
Philoktet(Verwimdeter Krieger)/필록테트(부상을 입은 전사)
1808/1809; Lead(납)
JOHANN NEPOMUK SCHALLER/요한 네포묵 샬러
(Wien 1777-1842 Wien)
박물관 창으로 내려다본 벨베데어 궁전 정원
Am Fronleichnamsmorgen/그리스도의 몸 축일 아침
1857; Oil on wood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트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1865 Hinterbrühl)
Der Abschied der Pain(Nach der Firmung)
대모님과 작별(견진성사 후)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트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1865 Hinterbrühl)
Die Schachpartie/체스 게임
1839; Oil on canvas
JOSEF DANHAUSER/요제프 단하우저
(Wien 1805 - 1845 Wien)
체스 게임에서는 여와처럼,
이 그림 속의 '여왕'은 가운데 있는 여인이다.
오른편 사람들 뒤에 있는 '헤라클레스와 옴팔레' 조각 작품은
그리스의 영웅이 리디아 여왕의 노예였다는 것을 암시해 준다.
이 그림을 그린 단하우저는
단하우저 가구점의 예술 담당 디렉터였는데
당시로서는 최신 유행하는 네오-로코코 스타일을
이 그림으로 이야기를 이어 나가고 있다.
Rudolf von Arthaber und seine Kinder Rudolf, Emilie und Gustav
루돌프 폰 아르타버와 그의 자녀 루돌프, 에밀리 그리고 구스타프
1837; Oil on canvas
FRIEDRICH VON AMERLING/프리드리히 폰 아메르링
(Wien 1803 - 1887 Wien)
그림 속의 주인공 루돌프 폰 아르타버는 당시 비엔나에서 성공한
사업가이자 미술품 수집가로 명망이 높은 인물이었다.
이 작품은 그와 그의 자녀들이 작고한 그들의 엄마의 작은 초상화를
들여다보면서, 옛 추억을 회상하고 있다.
이 가족 초상화는 19세기 초반의 전형적인 비엔나 상류층 저택에
유행하던 가구와 인테리어들을 잘 대변해 주고 있다.
Mädchen vor dem Lotteriegewölbe/로터리(복권) 앞에 선 소녀
1829; oil on canvas
PETER FENDI/페터 펜디
Wien 1796 -1842 Wien
Mutterliebe(Die Gattin des Künstlers mit Kind)
엄마의 사랑(화가의 아내와 자식)
1839; oil on canvas
JOSEF DANHAUSER/요제프 단하우저
(Wien 1805 - 1845 Wien)
Erschöpfte Kraft/소진한 모자
1854; oil on canvas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드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 - 1865 Hinterbrühl
exhausted stren
이 작품 속의 유일한 조명은 하나의 촛불뿐으로,
자고 있는 어린 아기를 비추고 있다.
어두운 바닥에는 탈진해서 쓰러져 자는
아기 엄마가 보인다.
이 그림은 19세기에 싱글맘의 삶이
얼마나 힘들고 절망적인지를
현실적으로 잘 묘사하고 있다.
Erschöpfte Kraft/소진한 모자
1854; oil on canvas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드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 - 1865 Hinterbrühl
Kinder armer Eltern werden von der Germeinde Spittelberg
am Michaelitage mit Winterkleidern beteilt
미카엘마스 날에 슈피텔베르크 성당에서
가난한 아이들에게 겨울 옷을 나누어 주고 있다.
1857; oil on canvas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드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 - 1865 Hinterbrühl
Ein Mädchen schmückt die Mutter Gottes mit einer Rose
성모 마리아상에 장미로 꾸미는 한 소녀
1836; oil on wood
FERDINAND GEORG WALDMÜLLER
페르디난드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 - 1865 Hinterbrühl
NATUR IM BILD/자연의 이미지
19세기 초반에 들어서서 풍경화의 인기가 정점에 다다랐다.
다수의 화가들이 비엔나의 근교의 비엔나 숲, 잘츠카머구트
그리고 주위의 호수들, 할슈타트, 다흐슈타인 모습들이 모은 주제들이었다.
이 중에서도 계절이나 날씨에 따라 혹은 빛에 따라서 변하는 자연을 잘 관찰한
발트뮬러/ FERDINAND GEORG WALDMÜLLER가 두각을 나타내면서,
미래의 젊은 화가들은 그를 "인상파의 시조/proto-Impressionist"로 여겼다.
Der Großglockner mit der Pasterze
파스테르체 빙하가 있는 그로스글로크너
1832; oil on canvas
THOMAS ENDER/토마스 엔더
Wien 1793 - 1875 Wien
1820년대 후반부터 오스트리아 풍경화를 즐겨 그린 화가들은
현실적인 자연을 그리는 데 큰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화가들은 직접 야외에 나가서 자연을 본 대로 그리면서,
날씨에 따라서 변하는 자연을 묘사했다.
반면 자연을 보고 감탄하거나 개인적인 감정은 배제했으며,
야외에서 직접 본 먼 곳의 풍경과 클로즈업 모습의
발란스를 찾고자 했다.
Der Hallstätter See/할슈타트 호수
1834; oil on wood
FRANZ STEINFELD/프란츠 슈타인펠트
Wien 1787 - 1868 Pisek
Blick vom Salsburger Möncjsberg
auf dir Festimg Hohensalzburg
c. 1830, oil on cardboard
FRIEDRICH LOOS/프릭드리히 로스(1797-1890)
Partie aus dem Prater/프라터에서 본 풍경
1821, oil on wood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드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 - 1865 Hinterbrühl
Der Altausser See mit dem Dachstein
알타우스제 호수와 다흐슈타인
FRIEDRICH GAUERMANN
프리드리히 가워만(1807-1862)
Der hinterer Langbathsee/뒤편 랑바트제 호수
1834; oil on wood
JOSEF FEID/요제프 파이트
Wien 1806 - 1870 Weidling
Der vordere Langbathsee mit dem Höllengebirge
앞쪽 랑바트제 호수와 헐렌게비르게 산
1828/1830, oil on paper on canvas
FRIEDRICH GAUERMANN
프리드리히 가워만(1807-1862)
Die Rettenbachwildnis bei Ischl
이슐 근교의 레튼바흐 야생구역
1832; oil on wood
FERDINAND GEORG WALDMÜLLER/페르디난드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 - 1865 Hinterbrühl
Vorfrühling im Wienerwald/이른 봄의 비엔나 숲
1861; oil on wood
FERDINAND GEORG WALDMÜLLER
페르디난드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 - 1865 Hinterbrühl
Nachmittag auf Capri/카프리의 오후
c. 1829; oil on canvas
CARL BLECHEN/칼 블레헨
Cottbus 1798 - 1840 Berlin
Die Ruine Liechtenstein bei Mödling
머들링 근교에 위치한 리히텐슈타인의 폐허 풍경화
1848, oil on canvas
FERDINAND GEORG WALDMÜLLER
페르디난드 게오르크 발트뮬러
Wien 1793 - 1865 Hinterbrühl
Die Heimkehr der Herde/소 떼의 귀가
1844, oil on wood
MICHAEL NEDER/미하엘 네더
(Wien 1807-1882 Wien)
Waldkapelle/숲 속의 채플
1835, oil on canvas
Joseph Martin Höger/요제프 마틴 허거
(1801 Wien – 1877 Wien)
Der große Weg/넓은 길
1955
FRIEDENSREICH HUNDERTWASSER
(프리든스라이흐 훈데르트바서: Wien 1928-2000)
작품 앞에 선 훈데르트바써
Ankunft eines Zuges am Nordwestbahnhof in Wien
비엔나 북서 기차역에 도착한 기차
1875; oil on canvas
KARL KARGER/칼 카르거
Wien 1848 - 1913 Wien
Unter Sankt Veiter Landschaft/운터 장크트 파이트의 풍경
c. 1918; oil on canvas
FELIX ALBRECHT HARTA/펠릭스 알브레흐트 하르타
Budapest 1884 - 1967 Salzburg
계속해서 벨베데어 궁전 8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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