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elcome to Wildrose Country
Travel Log/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여행55]벨베데아 궁전 박물관 8편/모네/로댕/마네/르노아르/피사로/웅거/로마코/쉰드러/제일릭만/코린트/슈흐/뮬러/도우야크

by Helen of Troy 2024. 9. 3.

 

 

Harbor of Sanary/사나리 항구

1957; oil on canvas

 

CAROL UNGER/칼 웅거

(Wolframitzkirchen 1915-1995 Wien)

 

칼 웅거는 1947년에 창립한 ART 클럽의 창립멤버이다.

이 클럽은 전후 오스트리아에서 초현실주의와 추상적 

작품들을 재시도를 하는 모임이었다.

이 작품에서 웅거는 관찰한 장면을

화사하게 추상적인 블록과 선으로 표현했다.

 

 

 

Arbeier der Wiener Gaswerke/비엔나 가스 회사 직원

1985, oil on canvas

 

OSKAR LAUTISCHAR/오스카 라우티샤르

(Trieste 1891- 1984 Vienna)

 

이 작품 속의 남성은 왼 손은 힙에 얹은 상태로

오른손은 담배를 들고 자신만만하게 서 있다.

그는 산업화 시기에 자신감이 넘치는 공장 인부를 대표하며,

사회적인 현실주의 스타일이 확연하게 보인다.

 

 

 

Tegetthoff in der Seeschlacht bei Lissa II

리싸 II 해상 전투 중의 테게토르 제독

1921, oil on wood

 

ANTON ROMAKO

(안톤 로마코:1832-1889)

 

 

 

Die Dampfschiffstation an der Donau gegenüber Kaisermühlen

카이저뮬렌 반대편에 위치한 도나우(다뉴브)강 증기선 부두역

1936, oil on canvas

 

EMIL JAKOB SCHINDLER/에밀 야콥 쉰들러

(Vienna 1842- 1892 Westerland)

 

 

 

Der Billroth'sche Hörsaal im Wiener Allgemeinen Krankenhaus

비엔나 종합병원에서 열린 빌로트의 강연

1907, oil on canvas

 

ADALBERT FRANZ SELIGMANN/아달베르트 프란츠 젤릭만

(Wien 1862-1945 Wien)

 

1867년부터 테오도르 빌로트는 비엔나 종합병원에서

가장 훌륭한 선생이자 연구원이었다.

젤릭만은 많은 제자들이 

복부 내장 수술을 창시한 빌로트가 수술을 집도하면서

강의를 하는 지켜보는 장면을 보여주고 있다.

제2 비엔나 메디칼 학교는 19세기 후반에

유럽 의학계를 리드하는 역할을 했으나,

1900년도가 돼서야 여성들이 의학공부하는 것이 허락되었다.

 

 

 

 

REALISM AND IMPRESSIONISM

FROM TRUE PORTRAYAL TO COLOR

현실주의와 인상파 작품

 

 

Eine Allee in Monets Garten in Geverny

지베르니의 모네의 정원 산책길

1942,  oil on canvas

 

CLAUDE MONET/클로드 모네

(Paris 1840-1926 Giverny)

 

Eine Allee in Monets Garten in Geverny

지베르니의 모네의 정원 산책길

1942,  oil on canvas

 

CLAUDE MONET/클로드 모네

(Paris 1840-1926 Giverny)

 

모네는 그의 낙원인

세느 강변에 위치한 지베르니 정원을 그렸다.

그는 1883년부터 그가 작고할 때까지 살았던 집 입구로 이어지는

꽃밭이 양 편에 있는 통로와 아치를 묘사했다.

그는 늘 변하는 꽃과 나무들의 색상을

미묘하고 그레데이션으로 표현했다.

 

Eine Allee in Monets Garten in Geverny

지베르니의 모네의 정원 산책길

1942,  oil on canvas

 

CLAUDE MONET/클로드 모네

(Paris 1840-1926 Giverny)

 

 

 

 

Dame am Goldfischbassin/금붕어 어항 옆의 여인

1911, oil on canvas

 

LOVIS CORINTH/로비스 코린트

(Gvardeysk 1858-1925 Zandvoort)

 

 

 

Badende Knaben/수영하는 소년들

1911, oil on canvas

 

MAX SLEVOGT/막스 슬레폭트

(Landshut 1868-1932 Leinsweiler-Neukastel)

 

 

 

 

Die Töchter des Künstlers in der Veranda

베란다에 서 있는  화가의 딸

1901, oil on wood

 

FRIZ VON UHDE/프리츠 폰 우데

(Wolkenburg 1848-1911 Munich)

 

 

 

In den Tuilerien/튜일러리 정원에서

c. 1888; oil on canvas

 

Theodor von Hörmann/테오도르 폰 허르만

(Imst 1840-1895 Graz)

 

 

 

Aus den Tuilerien - Sonniger Tag

튜일러리 정원에서 - 맑은 날

1883, oil on wood

 

TINA BLAU/티나 블라우

(Vienna 1845-1916  Vienna)

 

 

 

 

 

 

 

Pariser Häuser/파리에 소재한 주택들

c. 1885/1890, oil on canvas

 

CARL SCHUCH/칼 슈흐

(Wien 1846 -  1903 Wien)

 

 

 

Straße in Pontoise(Rue de Gisors)/퐁토아길

1868, oil on canvas

 

CAMILLE JACOB PISSARRO/카미유 피사로

(Saint Thomas(Antillen) 1830-1903 Paris)

 

 

 

Am Wasser/물가에서

1911, oil on canvas

 

EVA GONZALES/에바 곤잘레

(Paris 1849-1883 Paris)

 

 

 

Der Koch(Le Père Paul)/셰프

1882, oil on canvas

 

CLAUDE MONET/클로드 모네

(Paris 1840-1926 Giverny)

 

모네가 그린 초상화 작품이 그리 많지는 않은데

이 작품은 푸르빌에서 작은 호텔을 소유하고

널리 잘 알려진 셰프 안토안 그라프를 그렸다.

모네는 1882년 노르망디에서 그림을 그리려고

그라프의 호텔에서 두 달 동안 머무는 동안

셰프 그라프가 만든 음식을 즐겨 먹었다.

모네는 그라프의 모습을

다양하고 섬세하게 파스텔 톤으로 묘사했다.

 

Der Koch(Le Père Paul)/셰프

1882, oil on canvas

 

CLAUDE MONET/클로드 모네

(Paris 1840-1926 Giverny)

 

 

 

 

Dame im Pelz/모키를 입은 여성

c. 1880, pastel on canvas

 

ÉDOUARD MANET/에두아르 마네

(Paris 1832-1883 Paris)

 

 

 

Nach dem Bade/목욕한 후

1876, oil on canvas

 

PIERRE AUGUSTE RENOIR/피에르 오귀스트 르노와르

(Limoges 1841-1919 Cagnes-sur-Mer)

 

Nach dem Bade/목욕한 후

1876, oil on canvas

 

PIERRE AUGUSTE RENOIR/피에르 오귀스트 르노와르

(Limoges 1841-1919 Cagnes-sur-Mer)

 

 

 

 

Der Naschmarkt in Wien/비엔나의 나쉬막트 시장

1894, oil on canvas

 

CARL MOLL/칼 몰

(Wien 1861-1945 Wien)

 

Der Naschmarkt in Wien/비엔나의 나쉬막트 시장

1894, oil on canvas

 

CARL MOLL/칼 몰

(Wien 1861-1945 Wien)

 

 

 

 

Markt in Kairo/카이로의 시장

1878, oil on canvas

 

LEOPOLD CARL MÜLLER/레오폴드 칼 뮬러

(Dresden 1834-1892 Wien)

 

뮬러는 비엔나의 동양풍의 그림을 그리는 그룹 중 하나로

1873년부터 1886년 사이에 그림 소재를 얻기 위해서

이집트를 아홉 번 방문했다.

이 작품은 시장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스케치를 바탕으로

그의 스튜디오에서 그렸다.

 

 

 

Entwerf für ein Denkmal für Victor Hugo

빅토르 유고 기념 동상의 습작

1890, Terracotta

 

AUGUSTE RODIN/오귀스트 로댕

(Paris 1840-1017 Meudon)

 

Entwerf für ein Denkmal für Victor Hugo

빅토르 유고 기념 동상의 습작

1890, Terracotta

 

AUGUSTE RODIN/오귀스트 로댕

(Paris 1840-1017 Meudon)

 

Entwerf für ein Denkmal für Victor Hugo

빅토르 유고 기념 동상의 습작

1890, Terracotta

 

AUGUSTE RODIN/오귀스트 로댕

(Paris 1840-1017 Meudon)

 

 

 

 

 

 

 

 CARLONE CONTEMPORARY/현재의 카를로네  홀 

그리스 신화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가 그득한

카를로네 홀/Carlone Hall

 

 

 

벨베데어 박물관은 매년 두 번씩 

한 명의 아티스트를 초대해서

바로크 풍의 이미지들로 그득한 칼로제 홀을

현재에 받은 인상과 반응을 토대로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HERA/헤라 여신

INES DOUJAK(이네스 도우야크: Klagenfurt 1959 - )

 

올림푸스의 제우스신의 아내인 헤라 여신

화덕과 가족을 지키는 여신이자, 배신당하는 아내로 자주 묘사된다.

 

하지만 이네스 도우야크는 헤라 여신을 전통적인 모습과 달리

엎드린 채 거울을 보면서 립스틱을 바르는 데

집중하고 있는 모습으로 우리들에게 보여준다.

 

 

헤라 여신의 신성은

그녀의 몸에 난 한 구멍(지난번처럼 다음에서

1주일간 차단당할까 봐 차마 올리지 못했지만

블친님들의 상상에 맡깁니다.)에서

간헐적으로 품어내는 향 연기로 표현한 것이 특이하다.

 

 

조각가 도우야크는 이 작품을 통해서,

인간의 성별을 표현하는 이미지,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보편적인 인식과 기대치를 향해서

우리에게 질문을 던져 주며,

작품에서 풍겨지는 유머와 아이러니한 면은

정치적인 견해의 폭을 넓게 해 준다.

 

 

전시된 카를로네 방의 화사한 천장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