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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en's Scrapbook/좋아하는 영시

[좋은 영시212]Edward Hopper (Yellow and Red) By W. S. Di Piero

by Helen of Troy 2024. 4. 15.

 

 

Early Sunday Morning, 1930

 

 

 

Edward Hopper (Yellow and Red)/에드워드 하퍼(노랑과 빨강)

By W. S. Di Piero/W. S. 디 피레

 

Soiled sunshine on lawns and walls,
the horizon-line melancholy,
the mystery cults of interiors,
the parlor, bedroom, luncheonette,
the worship of empty spaces,
the scummed-over good cheer
of brickface and clapboard.
오염된 햇빛은 잔디와 벽에 비추이고,

우울한 수평선,

은밀하게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상들,

응접실, 침실, 작은 식당이 주는 신비감,

추앙하는 빈 공간,

오물과 낙서로 찌들었지만

정겨운 벽돌담과 판자.


Our optimism’s a darkening soul
that doesn’t know the dark is coming.
The windows inflect an ethic of the watched,
the overseen, the secretive: the hidden lives
of architectures, the boxcars, factories,
variety stores, and gabled homes
where life went silent a moment ago.

 

A woman’s Coca-Cola-red pumps,
a moralistic lighthouse, a feral Buick grill,
the arid creamy bumpy wet light.
Our godless churchy solemnities.
Austerity’s rapture. Each of us unreachable.
Wind and sand our silenced voluptuaries.
A woman in a slip on a plank of the sun.

 

 

 

한글 번역: N. H. Kim©

(한글 번역은 잠시 후 내립니다.)

 

 

 

에드워드 하퍼의 대표 작품들

Nighthawks, 1942/밤샘하는 이들

 

 

 

Room in New York, 1932/뉴욕의 한 거실

 

 

 

Gas, 1940/가스

 

 

 

The Lighthouse at Two Lights, 1929/등대

 

 

 

 House and Harbor, 1924/집과 항구

 

 

 

Haskell's House, 1924/하스켈의 집

 

 

 

Morning Sun/아침 햇살

 

 

 

Chop Suey, 1929/찹수이(중국 요리)

( 이 작품은 2018년 경매에서 $9천2백만에 팔려서

그의 작품 중 가장 고가에 팔렸다.)

 

 

Room in New York, 1932/뉴욕의 한 방

 

 

 

Automat, 1927/세탁방

 

 

 

Hotel Room, 1931/호텔방

 

 

 

Room in Brooklyn, 1932/브루클린의 방

 

 

 

Night Windows, 1928/밤의 창문

 

 

 

Roofs, 1926/지붕

 

 

 

“Cape Cod Morning,”1950/케이프 카드의 아침

 

 

 

 

 

자화상

 

에드워드 하퍼/Edward Hopper (July 22, 1882 – May 15, 1967)는

미국 뉴욕주 나이아크에서 태어난 화가로

20세기의 미국인들의 삶과 풍경을 담은 작품으로 유명하다.


그는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서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고 성장했다.

그 후 뉴욕 미술대학/New York School of Art에서 미술을 공부하면서

고독과 외로움, 빛과 그림자를 주제로 한 그의 독특한 미술세계를 확립했다.

 

하퍼의 작품은 유화, 수채화, 에칭 등 다양한 기법으로

미국의 도시와 시골을 배경으로 고립과 외로움을 주제로 작품들을 다수 그렸다.

그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Nighthawks'(1942: 밤늦게 일하는 사람들) 작품은

그의 일상에서 내향적이고 조용한 성격을 잘 요약해 준다.

 

화가로 활동하기 시작할 무렵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1920년대에 들어서면서, 그의 작품들을 미국의 주요 박물관에서

다투듯이 그의 작품들을 전시하기 시작했다.

그의 작품 구도와 빛을 사용해서 작품의 무드를 유발하는 테크닉은

20세기 초반의 미술계와 대중문화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그는 건축학적인 측면의 뉴욕과 고요한 분위기의 뉴 잉글랜드를

배경으로 제작한 다수의 작품들은

인간 내면의 세계를 깊숙하게 끄집어내어 감정의 울림을 전달해 주어서

미국 현실주의의 중요한 화가로 자리 잡게 되었다.

 

그의 작품들은 일상에서 평범하게 마주하는 것들을

시적 의미를 부여해서 정적이고 잔잔한 분위기의

드라마를 만들어내었다.

그는 미국을 '완벽한 진실되게/complete verity' 묘사했다고

널리 인정받았다.

 

하퍼는 1924년에 아티스트였던 조세핀 니비슨과 결혼했다.

그녀는 오랫동안 그의 많은 작품의 모델로 활동했으며,

남편의 커리어를 직접 관장했다.

이들은 뉴욕시에서 조용하고 검소하고 살았으며

여름엔 케이프 카드/Cape Cod에서 지냈는데,

이곳은 그의 후기에 큰 영향을 끼친 곳이기도 하다.

 

그는 화가로서 크게 명성을 떨쳤지만,

평생 조용하게 미묘한 인간 심리와 미국의 자연 풍경을 
탐구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갔다.

 

그는 생전에 약 800점의 작품을 남겼으며,

1967년에 노환으로 뉴욕시티의 워싱튼 스퀘어의 작업실에 사망했으며,

그가 타계한 후 10개월 후에 사망한 그의 아내와 함께

그가 태어난 나이애크에 소재한 묘지에 묻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