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22일)
Morning/아침
1884; oil on canvas
Louis-Joseph-Raphaël Collin/라파엘 콜랭
French, 1850-1916
The Thames, London/템즈강, 런던
1882; oil on canvas
Jules Bastien-Lepage/줄 바스티엥-러파지
French, 1848-1884
Environs of Gruyéres, Switzerland/그루이에레 근교, 스위스
circa 1850-65; oil on canvas
Jean-Baptiste-Camille Corot/쟝-바티스트-카미여 코로
French, 1796-1875
Port of Honfleur at Evening/옹플러 항구의 저녁
1863; oil on canvas
Johan Barthold Jongkind/요한 바르톨드 용킨드
Dutch, 1819-1891
The Fringe of the Forest/숲의 가장자리
circa 1856; oil on canvas
Gustave Courbet/귀스타브 쿠르베
French, 1819-1877
View of Trouville/트루빌 풍광
1873, oil on canvas
Eugène-Louis Boudin/의진-루이 부당
French, 1824-1898
선장의 아들로 태어난 부당은
프랑스 북부 노르망디에 해변 근처에서 성장하면서
바다를 배경으로 한 많은 작품을 그렸다.
그는 1870년대에 많은 호텔과 카지노가 있는
바닷가 리조트 도시인 투르빌을 자주 방문해서
바닷가 풍경 작품을 즐겨 그렸는데,
특히 그는 항구에 정박한 다양한 배들과
그리고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의 모습을 꼼꼼하게 그려서,
카미여 코로는 그를 '하늘의 왕'이라고 불렀다.
The Farm at Saint Simon, Honfleur/생 시몬의 농가, 옹플러
1876; oil on canvas
Adolphe-Felix Cals/아돌프-필릭스 칼
French, 1810-1880
Mother and Child on a Beach/해변의 모자
circe 1860; oil on canvas
Jean-Baptiste-Camille Corot/쟝-바티스트-카미여 코로
French, 1796-1875
Wall, Côtes-du-Nord, Brittany/코트-뒤-노르의 벽, 브리타니
circa 1855; oil on canvas
Jean-Baptiste-Camille Corot/쟝-바티스트-카미여 코로
French, 1796-1875
Mary of Burgundy Granting the Great Privilege
특권을 부여하는 부르곤네의 마리아
1873-78; oil on canvas
Émile Charles Wauters/에딜 샬 보테르
Belgian, 1846-1933
The Thorny Path
1873; oil on canvas
Thomas Couture/토마 쿠튀르
French, 1815-1879
Monkey in a Studio/스튜디오 안의 원숭이
1869; oil on canvas
Antoine Vollon/안토안 볼롱
French, 1833-1900
Troubadour/거리의 악사
1843; oil on canvas
Thomas Couture/토마 쿠튀르
French, 1815-1879
Horses at a Fountain/분수가의 말들
1862; oil on canvas
Eugène Delacroix/의진 델라크로와
French, 1798-1863
Horses at a Fountain/분수가의 말들
1862; oil on canvas
Eugène Delacroix/의진 델라크로와
French, 1798-1863
Apple Market, Landerneau, Brittany/사과 시장, 랑데노, 브리타니
circa 1878; oil on canvas
Léon-Augustin Lhermitte/레옹-오귀스탕 레아미터
French 1844-1925
Le Bon Bock/맛 좋은 맥주
1873; oil on canvas
Édouard Manet/에두아르 마네
French, 1832-1883
이 작품은 주인공이 편하게 앉아서
파이프와 맥주를 즐기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마네는 매년 열리는 파리 살롱전에
새로운 기법과 주제의 그림을 출품해서
기성 미술계를 바꾸고자 시도했다.
하지만 평론가들은 그의 거친 캔버스와
도발적이고 자극적인 주제를 담은 작품들을 혹평했지만,
1873년에 살롱전에 출품한 이 그림은
예상밖으로 호평을 받았다.
혹자들은 이 작품은 1870년 독일과의 전쟁에 패해서
맥주를 제조하던 알자스 지방이 독일로 넘어간 사건을
상기하려고 그렸다고 보기도 한다.
Sappho/사포
1862; oil on canvas
Arnold Böcklin/아놀드 붜클린
Swiss, 1827-1901
On the Balcony/발코니에서
1873; oil on canvas
Mary Cassatt/메리 카사트
American 1844-1926
Princess Mathilde/마틸드 공주
1862; marble
Jean-Baptiste Carpeaux/쟝-바티스트 카르포
French, 1827-1875
Return from the Races/경마를 끝내고
1875; oil on canvas
Giuseppe De Nittis/쥬제페 데 니티스
Italian, 1846-1884
The Moorish Chief/무어족 추장
1878; oil on panel
Eduard Charlemont/에두아르 샬레몽
Austrian, 1848-1906
이 작품은 권위 있는 파리 살롱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품과 달리,
전통적인 역사, 종교를 바탕으로 하지 않은 것으로
샬레몽은 위풍당당한 인물이 궁전 대문 앞을
지키는 장면을 담고 있다.
원래 제목은 '하렘의 경비원'으로 출품한
신비감이 도는 이 작품은
관객들의 상상력을 유발하고 있다.
이 작품은 스페인의 알함브라 궁전을 암시하고 있지만,
비엔나 출신이고 파리에 거주하는 샬레몽은
모델과 소품을 사용해서 그렸으며
1878년에 살롱전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The Moorish Chief/무어족 추장
1878; oil on panel
Eduard Charlemont/에두아르 샬레몽
Austrian, 1848-1906
Highway of Comes-la-Ville/콤-라-빌로 가는 대로
1873; oil on canvas
Giovanni Boldini/죠반니 볼디니
Italian, 1842-1931
The Bridge at Loosduinen/로스두이넨 소재의 다리
1872; oil on canvas
Jacob Maris/야콥 마리스
Dutch, 1837-1899
A Reading from Homer/호머의 글 읽기
1885; oil on canvas
Lawrence Alma-Tadema/로렌스 알마-다데마
English, born Netherlands, 1836-1912
Arab Chief/아랍 추장
1874; oil on canvas
Mariano Fortuny y Carbo/마리아노 포르투니 이 카르보
Spanish, 18-1874
Portal of the Green Mosque (Sentinel at the Sultan's Tomb)
푸른 모스크의 대문(술탄 무덤 경비원)
circa 1870; oil on canvas
Jean Léon Gérôme/쟝 레옹 제롬머
French, 1824-1904
The Last Breath/마지막 숨
1867; oil on canvas
Josef Israëls/요세프 이스라엘스
Dutch, 1824-1911
The Last Breath/마지막 숨
1867; oil on canvas
Josef Israëls/요세프 이스라엘스
Dutch, 1824-1911
The Last Breath/마지막 숨
1867; oil on canvas
Josef Israëls/요세프 이스라엘스
Dutch, 1824-1911
Faust and Marguerite/파우스트와 마거리트
1856; oil on panel
Hendrik Jan August Leys/헨드릭 얀 아우구스트 레이스
Belgian, 1815-1869
전통적으로 미술을 배운 많은 화가들이 그랬듯이
레이스도 당시의 세태를 그리기보다는
역사적이거나 문학적 세팅의 작품을 즐겨 그렸다.
이 작품은 독일 작가 괴테가 쓴 '파우스트'에서
등장하는 장면을 그렸다.
브라운 망토와 붉은 모자를 쓴 파우스트는
캔버스 왼편 철창 뒤에 있는 악마 메피스토펠레스와
공모해서 파란색과 흰색의 스커트를 입은
젊은 마게리트의 환심을 사려고 한다.
비록 파우스트는 소설이지만,
레이스는 중세의 건축과 인물의 복장등
당시의 상황을 잘 파악해서
사실에 근거해 꼼꼼하게 그렸다.
Faust and Marguerite/파우스트와 마게리트
1856; oil on panel
Hendrik Jan August Leys/헨드릭 얀 아우구스트 레이스
Belgian, 1815-1869
Portrait of Eugène Coppens de Fontenay
의진 코팽 드 폰테네이의 초상화
1867; oil on canvas
James-Jacques-Joseph Tissot/쟉-요세프 티소
French, 1836-1902
Railroad to Dieppe/디프로 가는 기찻길
1886; oil on canvas
Camille Pissarro/카미여 피사로
French, 1830-1903
The Pointe de la Galère, Port-Cross, Provence
1891-2; oil on canvas
Henri Edmond Cross
French, 1856-1910
L'île Lacroix, Rouen(The Effect of Fog)
라크로와 섬, 루앙(안개의 영향)
1888; oil on canvas
Camille Pissarro/카미에 피사로
French, 1830-1903
Portrait of Aline Charigot(later Madame Renoir)
알린 샤리고의 초상화(후에 르노와르의 아내)
circa 1885; oil on canvas
Pierre-August Renoir/피에르-오귀스트 르노와르
French, 1841-1919
Avenue de l'Opéra: Morning Sunshine
오페라 거리: 아침 햇살
1898; oil on canvas
Camille Pissarro/카미여 피사로
French, 1830-1903
Avenue de l'Opéra: Morning Sunshine
오페라 거리: 아침 햇살
1898; oil on canvas
Camille Pissarro/카미여 피사로
French, 1830-1903
다음 편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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